Microsoft Digital Transformation Summit에 스피커로 등판하였습니다
왼쪽의 비교적 작고 하얀 건물이 호텔 월드 롯데입니다.
2018년 3월 20일 잠실의 호텔 월드 롯데(이게 공식 명칭이라고 합니다. 롯데 월드 호텔이 아니고 -_-)에서 Microsoft Digital Transformation Summit이 열렸습니다.
점심 먹은 후 진행되는 Game 트랙의 첫세션에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김현동 부장님과 등판하여 Azur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Application Insights 적용 사례를 업계 관계자 분들에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전 10시 쯤 호텔에 도착하여 주차하고, 스피커 룸에 들렀다가, 11시부터 약 20분 간 현장 리허설을 하였습니다. 회사엔 휴가를 냈습니다.
발표가 있을 무대
점심 식사 후 1시 20분부터 시작된 발표는 짧지도 길지도 않게 잘 진행되었다고 자평합니다. 발표자료는 여기서 PDF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사가 모두 끝난 후에는 행사 관계자들이 잠실 사거리 대각선 건너편 롯데 골든로즈 타워에 있는 '도쿄등심'에 모여 등심을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도쿄등심은 와규 전문점이 아닌 한우 전문점이었습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임원분들은 폭탄주를 잘 돌리십니다. 저는 의사가 두 달 간 금주하라고 한 기간이라고 알려 환난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