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martScreen 필터를 켤 수 없을 때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다보면, 배포한 exe 파일이 SmartScreen 필터에 의해서 실행 차단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Authenticode로 디지털 서명을 하거나, Windows Logo Program[1]을 통해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아무튼 서명하고 배포한 exe 파일이 SmartScreen 필터링에 걸린다고 불편이 접수되면, 개발자는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서명을 잘못했다면 다시 해야하는데, 다시 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테스트 컴퓨터의 SmartScreen 필터를 켜서 테스트하면 되는데, 이때 가끔 문제를 일으킵니다.

ㅅㅂ 안켜진다...

그렇습니다. 보통 Internet Explorer의 [도구-안전-Smart Screen Filter 켜기]를 통해서 켤 수 있는데, 아무리 필터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도, 다시 설정을 열어보면 해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실행창에 regedit치고 엔터)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
위 경로에 찾아가 DWORD(32비트값)을 하나 추가합니다.

값 이름은 EnableSmartScreen, 값 데이터를 2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하고 Internet Explorer의 [도구-안전-Smart Screen Filter 켜기]를 다시 열어보면, 거짓말 처럼 SmartScreen 필터가 켜져 있습니다.

즐거운 개발되세요!


Windows 7을 위한 로고 프로그램은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desktop/mt637084.aspx ↩︎